野 '4자방 국조' 총공세 속 ‘공무원연금 개혁안’ 낸다
野 '4자방 국조' 총공세 속 ‘공무원연금 개혁안’ 낸다
  • 고주영
  • 승인 2014.11.0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자방 비리는 권력형 비리…현 정권 비호하면 '비리 공공관계'"

새정치연합은 5일 이른바 '4자방(4대강 사업·자원외교·방산 비리)' 국정조사에 대한 총공세를 펴며 새누리당의 결단을 촉구했다.

전날 열린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에서 새누리당이 우선 검찰조사를 언급한 방산비리 문제를 제외하고 '4자'에 대한 국조를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만큼 대대적인 여론전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어제 여야 원내대표 주례회동에서 국부유출, 혈세낭비 사업인 4자방 국조는 어떤 사안과도 연계 없음을 분명히 했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4자방 비리 국조는 비리와 부패를 척결하는 원칙과 정의의 문제로, 고려나 연계의 대상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국민 3/4이 조속한 국조를 요구하고 있다. 국민혈세를 낭비한 부패비리를 방치해선 안 된다"면서 "새누리당의 조속한 결단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도 "이대로는 안 된다. 찢어진 우산으로는 국가안위와 국민생명을 지킬 수 없다"며 "박근혜 대통령도 이적행위라고 한 만큼 국회에서도 국조 및 청문회를 통해 방산비리를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고 말했다.

문재인 비대위원 역시 "4자방은 국민이 반대하는데도 막무가내 밀어붙여 국민혈세 수십조원을 눈먼 돈으로 날려버린 총체적 비리까지 현 정권이 비호하려 든다면 두 정권은 '비리 공공관계'로 보고 비판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은 공무원연금 개혁에 관한 야당안을 내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여·야·정과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사회적 협의체' 구성을 촉구했다.

정세균 비대위원은 "공무원연금 개혁은 분명히 필요한 일이지만, 그 과정을 투명하게 하고 국민의 혈세가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정 비대위원은 이어 "새누리당은 공무원연금을 번갯불에 콩 구워먹듯 일방적으로 처리할 생각을 버리고, 우리당이 제안한 사회적 합의기구 설치에 먼저 응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