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원내대표 주례회동…'사자방' 국조 검토키로
與野 원내대표 주례회동…'사자방' 국조 검토키로
  • 고주영
  • 승인 2014.11.0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자방' 국조와 공무원연금 연계 처리엔 선 그어

여야 원내대표가 4일 주례회동을 갖고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산비리)' 국정조사 실시 여부를 검토하기로 했다.

새누리당 이완구·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약30분간 주례회동을 갖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해 5가지 사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우 원내대표는 "야당은 4대강 사업과 해외 자원개발 및 방위사업 관련 국정조사를 강하게 요구했고 이에 대해 여당은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는 '사자방' 국정조사와 공무원연금 개정안 연계 처리 여부를 묻는 질문엔 "양쪽 성격이 다르다"며 "저희들도 둘 자체가 전혀 다른 성격의 사안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새정치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 역시 "기본적으로 자원외교, 4대강, 방위사업 문제는 공무원연금의 성격, 현안과 다르기 때문에 연계 안 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방위사업 관련 비리 문제는 국정조사에 끌어들이기 전에 먼저 검찰에서 수사에 착수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검찰에서 특별수사본부를 구성하고 군 수사기관도 참여시켜서 검·군 합동수사본부를 만들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 4대강과 자원외교와 관련해선 “야당이 국정조사를 요구할 만큼 중한 사안이라 주장하고 있고 저희들도 이것이 간단한 사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 양당 원내대표는 ▲세월호 3법 오는 7일 본회의 처리 재확인 ▲한-호주·한-캐나다 자유무역협정(FTA) 관련 여·야·정 협의체 구성 및 낙농·축산업 등 이해관계인 의견 충분히 청취 ▲11월 중 여야 간 쟁점 없는 경제·민생 법안(약 10개) 우선 처리 등에 뜻을 모았다.

이와 더불어 공무원연금법 개정안 처리와 관련해선 새누리당은 금년 내 처리를, 새정치연합은 여·야·정 이해관계인들로 구성된 사회적 협의체 구성을 주장했다.

/서울=고주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