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업경영인 임실군연합회 회장 모준근 취임
한국농업경영인 임실군연합회 회장 모준근 취임
  • 진남근
  • 승인 2007.02.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대내적으로 우리의 내실을 다지고 대외적으로 참신한 농업정책으로 승부하는 한농연이 되겠습니다”
지난달 31일 제12대 사)한국농업경영인 임실군연합회 회장으로 취임한 모준근(46)회장의 취임 일성.
모 회장은 “우리는 농업을 국가방위산업으로 생각하고 우리 농업을 지켜 왔다”며“오늘날 농업 및 농촌의 모습은 현 정부의 농업농촌 말살정책으로 젊은이는 떠나고 아기 울음소리가 그친 지 오래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WTO, DDA, FTA 등 세계는 급변하고 있다”며“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살아 남기 위해서는 한농연이 앞장서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모 회장은 “이를 위해서 농가부채 해결과 농업인이 사용하고 있는 전력을「농사용 갑」으로의 전환 및 품목분과 위원회를 활성화시켜 임실 농업의 미래를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모 회장은 “관내 협동조합과 연대하여  임실군 농업을 활성화 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신평면 출신인 모 회장은 지난 1994년 농업경영인에 선정되어 사)전국버섯생산자협회 중앙연합회 부회장 및 약용버섯협의회장을 역임하였으며 지난 2003년 새농민상과 신지식인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2004년에는 사)전국버섯생산자협회 중앙연합회 부회장을 역임하면서 버섯재배에 기여한 공로로 농림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