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광대역가입자망 구축으로 인터넷, TV시청 해결
[순창]광대역가입자망 구축으로 인터넷, TV시청 해결
  • 최광일
  • 승인 2013.12.26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50가구 미만 마을에도 인터넷 개통
순창군이 관내 농촌지역의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50세대 미만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광대역가입자망 구축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광대역가입자망은 안방까지 광케이블을 구축해 음성데이터와 통신방송이 융합된 양방향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통신망이다.
순창군은 지난 2010년부터 농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사업을 실시해 왔으며, 올해까지 48개마을을 구축했다.
농촌지역은 도시지역에 비해 세대수가 적고 통신사업자의 투자 기피 등 상대적으로 정보통신 인프라가 부족한 현실로 정부의 정책지원 없이는 통신망 구축이 어려운 실정이었다.
이에 정부와 순창군, 사업자(KT)가 매칭펀드(1:1:2) 방식으로 농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을 구축해 왔으며, 올해는 동계면 석산마을 등 17개마을에 3700만원을 투자해 지난 10월부터 인터넷 서비스가 시작됐다.
군 관계자는 “광대역가입자망 구축으로 전송속도가 최대 20배까지 향상돼 농특산물 전자상거래, 원격교육, 원격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첨단 IT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됐다”며 “오는 2017년까지 농촌지역 광대역가입자망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주민들의 정보 활용능력 향상을 위해 주민 정보화 교육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