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수정본)순창군 농촌개발사업은 우리가 앞장선다!
[순창]=(수정본)순창군 농촌개발사업은 우리가 앞장선다!
  • 최광일
  • 승인 2013.12.0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농촌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마을 리더와 주민의 능력을 한층 높이기 위해 전문적이고 특화된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1박2일간 대천 한화콘도에서 순창군 8개권역 마을리더와 7개읍면 소재지종합정비사업 추진위원, 방출마을리모델링시범사업 추진위원, 썬시티조성사업 추진위원, 담당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개발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J 투게더 양성철 대표이사의 ‘비비정마을 사업 성공사례’ 강의로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농촌개발사업의 이해와 지역리더로서의 역할’ 특강도 있었다.
또 참석한 리더들의 토론을 통해 농촌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운영 관리와 개선방향을 도출했으며, 평소 사업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주민들간의 사소한 갈등이 해소되는 계기가 됐다.
황숙주 군수는 인사말에서 “농촌개발사업의 성공은 마을리더 및 주민들의 열의와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권역사업, 소재지정비사업, 방축마을리모델링사업, 썬시티조성사업 등이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도농교류활성화, 농특산물 판매 확대를 통한 주민소득증대 및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촌개발사업분야 통합 워크숍을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효율적인 지역역량강화 및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을만들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