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만들기
[순창]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만들기
  • 최광일
  • 승인 2013.12.0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정신⋅재활 장애우 위한 화합 한마당 행사 가져

 
순창군이 정신.재활 장애우들에게 대인관계기술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적응을 도모하기 위한 한마음 송년회를 가져 관심을 모았다.
지난 6일 장미가든 별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정신.재활 장애우와 가족, 요양보호사, 관계공무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정신건강교육 및 단합 레크레이션,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재활 장애우는 320명, 정신 장애우는 75명으로 총 395명을 등록 관리중이며, 이 중에는 중증 장애우도 325명에 이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지속적인 재활사업을 통해 정신.재활 장애우들의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재활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정신보건 주간재활 프로그램과 재활운동교실, 관절염 수중운동교실 등을 비롯해 장애인 치과진료 및 구강건강 관리교육, 고혈압.당뇨운동 교실을 운영해 장애우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 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송년회 행사는 사회참여 기회가 적은 장애우와 그 가족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가족과 이웃 간 공동의식을 높여 친목을 교류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면서 “내년에도 내실 있는 재활사업을 통해 군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의료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