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 여성이 행복한 복지행정 굿!
[순창]순창, 여성이 행복한 복지행정 굿!
  • 최광일
  • 승인 2013.12.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상담센터 활발, 맞춤형 여성취업 교육, 다양한 여성참여 등
순창군이 여성들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 기회확대를 통한 비전있는 여성상을 만들기 위해 올 한해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호평받고 있다.
군은 올해 저소득 한부모가족 생활안정지원사업으로 7천만원을 투입해 53세대 에게 월동비, 피복비, 참고서대, 자녀양육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순창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취업상담센터는 구인등록 392건, 구직 488건, 취업자수 329건, 동행면접 78건 등을 기록하며 67%의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여성회관 교육프로그램으로는 540여명의 수강생에게 이달말까지 기타교실, 댄스스포츠, 컴퓨터 등 취미와 기술분야로 나누어 10개과목을 교육하고 있다.
또 맞춤형 여성취업 교육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색직업인 커피바리스타 양성과정이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이달말까지 매주 1회 실시되는 여성취업교육은 총50시간으로 구성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 학습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여성의 안정적인 사회참여 유도는 물론 취업과 창업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아실현의 장이 되고 있다.
여성들의 참여도 두드러진다. 지난 7월 열린 여성주간기념행사는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으며, 행사 판매수익금 3백만원으로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창군의 여성합창단이 각종 대회에서 수상하면서 문화 선도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다. 여성합창단은 매년 열리는 전라북도 페스티벌 합창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상을 수상했으며, 전북대표로 전국대회본선에 참가하는 등 순창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관내 요양시설을 방문해 위문공연도 실시하면서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각종 교육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여성이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