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국제에서도 통한‘순창 음용온천수’
[순창]국제에서도 통한‘순창 음용온천수’
  • 최광일
  • 승인 2013.11.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음용온천수, 국제 학술세미나서 한국을 대표하는 좋은 물로 소개
 
최근 일본에서 열린 국제 학술 세미나에서 ‘순창 음용온천수’가 한국을 대표하는 좋은 물로 소개되어 화제다.
학술 세미나는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일본 후코오카현에 있는 아크로스 후코오카에서 개최된 일본기능수학회 제12회 학술대회로, 한국과 중국, 일본의 기능수 관련 전문가 및 교수들이 각국에서 연구되고 있는 물을 소개하고 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한국의 사례발표자로는 한국물학회 이규재 연세대 교수가 참가했다.
이 교수는 한국에서 연구되고 있는 기능수와 좋은 물로 ‘순창의 음용온천수’와 ‘나노버블수’를 소개하여 일본과 중국 학계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순창 음용온천 약수터는 강천산군립공원 소재인 팔덕면에 위치해 있으며, 평소에도 물맛이 좋아 줄을 서서 물을 뜰 정도로 인근에서 유명하다.
또한, 며칠 전 모 방송국 다큐멘터리에서도 일반수에 비해 수소가 5배 이상 풍부한 순창음용온천수가 아토피와 당뇨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방송된 바 있다.
따라서 순창군은 이처럼 순창의 좋은 물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한편 장류와 함께 차세대 사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물 관련 연계사업을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내년 하반기에 기능수 관련 국제 학술 세미나를 순창에서 개최해 순창의 좋은 물을 전세계에 알리는 계기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