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군, 겨울철 폭설대비 사전준비 박차!
[순창]순창군, 겨울철 폭설대비 사전준비 박차!
  • 최광일
  • 승인 2013.11.1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개노선 제설재 사전확보 및 모래주머니 제작 설치
지구온난화로 인한 이상기후로 올 겨울 강추위와 폭설이 잦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순창군은 도로제설용 제설재를 확보하고 모래주머니를 제작하여 취약지역에 설치하는 등 동절기 설해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겨울철 강설.폭설 등으로 차량통행 및 교통 불편사항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관내 22개노선 총 246.4㎞구간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언덕길.교차로 등에 모래주머니 1만개를 설치하고 있다.
또한 염수제작설비(교반기), 제설재 살포기 3대(15톤 2대, 1톤 1대)와 제설기 삽날을 점검하고, 염화칼슘.소금 등 제설재 339톤을 확보했다. 특히 제설재는 지난해 대비 150톤을 추가 확보한 물량이다.
또 결빙 취약구간에 대해서는 도로보수원과 읍·면별 제설장비 및 제설인력을 조기에 투입,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군민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아울러 민간모니터요원 및 마을이장, 자율방재단원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로 폭설에 따른 고갯길, 교통두절지역에 대한 응급상황을 관련부서에 신속히 통보하도록 민관군 협조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겨울은 강추위와 폭설이 예상됨에 따라 군민들의 안전한 도로이용을 위해 신속한 제설작업 실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특히 응급상황시 즉시 보고 및 출동체계를 갖춰 군민의 안전한 도로통행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