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의 장류, 멋진 사진으로 담았어요!
[순창]순창의 장류, 멋진 사진으로 담았어요!
  • 최광일
  • 승인 2013.11.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순창관광 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발표
순창의 아름다운 경관과 관광명소, 순창장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달 5일부터 이달 5일까지「2013 순창관광 전국사진 공모전」을 실시한 결과 전남 박용휴씨의 ‘메주작업’이 영예의 금상을 차지했다.
공모전은 순창군이 주최하고 순창사진동우회(회장 황경부)가 주관해 ‘순창이 참 좋다’라는 부제로 실시했다. 공모기간동안 총 350여점의 우수한 작품이 접수되어 치열한 경합 끝에 지난 9일 수상작을 발표했다.
메주작업을 지켜보는 할아버지의 모습으로 전통장류 이미지를 잘 표현한 ‘메주작업’(박용휴 作, 전남)이 금상을, 벚꽃 핀 봄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강천의 봄’(한성호 作, 전북)과 굽이굽이 흐르는 섬진강과 운해에 쌓인 적성의 황금들판을 나타낸 적성들(박상진 作, 광주)이 은상을 수상했다. 또 「순창들녁(김현진 作, 전북)」을 비롯해「기원제(김정규 作, 전북)」,「향가리 겨울(김진철 作, 전북)」등 세 작품이 동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가작 10점, 입선 50점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에 따라 군은 다음달에 작품집 발간과 함께 군청 광장에서 작품전시와 시상식을 개최할 계획이며,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일정액의 상금을 부상으로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사진작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해 그동안 순창지역에 숨겨져 있던 독특한 생활상과 사계(四季)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담아 군의 관광명소 홍보는 물론, 우수한 사진 확보로 대내외 이미지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상작품은 순창군 홈페이지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사진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