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의 획기적인 보건서비스 기대하세요~~
[순창]순창의 획기적인 보건서비스 기대하세요~~
  • 최광일
  • 승인 2013.11.1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원 이전 신축사업 순조, 조달청 공사 발주 의뢰
지역보건사업 발전과 군민의 보건서비스 향상을 위해 순창군이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보건의료원 이전 신축사업이 내년말 완공을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보건의료원 이전 신축사업은 당초 국비 39억원, 도비 6억원 등 총 77억원의 사업비로 추진됐으나, 더욱 향상된 시설을 위해 올 추경에 도비 7억원 등 12억원을 추가로 확보, 총사업비 89억원을 투자해 신축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신축될 보건의료원은 순창읍 교성리 419-1번지 일원 9558㎡ 부지에 진료부, 응급부, 병동부, 보건사업부, 장례식장 등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 사업은 지난 3월 설계용역을 착수, 10월에 보건복지부의 설계심사를 최종 통과하여 지하1층 지상3층의 연면적 4,708㎡ 사업규모로 최종 확정됐다.
현재 조달청에 공사 발주를 의뢰했으며, 서류검토 후 조만간 입찰공고할 예정이다.
보건의료원 최면식 보건행정담당은 “지역민의 보건위생을 책임질 보건의료원의 이전 신축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됨에 따라 지역보건 발전이 기대된다”며 “내년말까지 모든 공사를 마무리하여 보건의료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이 보다 더 쾌적한 환경에서 질병치료와 입원가료 등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 구림면을 시작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건지소 신축사업은 올해 금과면을 마지막으로 모두 완료되며, 현재 금과보건지소는 70%의 공정률로 12월 말까지 모든 공사를 마무리하고, 신건물로 이전할 계획이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