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순창군 농업인의 날, 다양하고 뜻 깊은 행사로 ~~
[순창]순창군 농업인의 날, 다양하고 뜻 깊은 행사로 ~~
  • 최광일
  • 승인 2013.11.1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농업인의 날 맞아 1000여명 참석한 가운데 특강, 기념식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
순창군은 11일 제18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군민복지회관에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황숙주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1000여명의 농업인이 참여한 가운데 특강, 기념식, 민속경기, 농특산물 전시판매, 읍면대항 노래자랑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군은 특히 농업인들의 의식개혁과 친환경농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벤처농업대학 전준일 교수를 초빙해 ‘세계속의 우리 농업의 위치와 국내시장 상황’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FTA등으로 농산물 수입개방이 현실로 다가온 어려워진 상황에서 대안을 모색하고 활로를 찾기 위한 방안을 검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황숙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농업은 어느 때 보다도 어려움에 처해 있어 이 위기를 기회로 삼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농산물 수입 개방에 대처하고 활로를 찾기 위해서는 친환경유기농업을 실천하고 양보다는 질로 승부해야 한다. 군에서는 생산보다는 제값을 받고 판매할 수 있는 통합마케팅 사업 등 유통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행사장 광장에는 지역에서 생산 가공되고 있는 우수한 농특산물 홍보와 전시, 판매를 위한 4개의 부스가 설치 운영되어 참석한 농업인과 외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한편, 군 김휘식 미래농정담당은 “순창군과 추진위원회는 앞으로 농업인의 날 행사를 먹고 즐기는 1회성 행사가 아닌 활로를 찾는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해 농업인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유익하고 알찬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