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주민 스스로 운영하는 자치위원회 활동 호응높아
[순창]주민 스스로 운영하는 자치위원회 활동 호응높아
  • 최광일
  • 승인 2013.11.08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산면주민자치위원회 건강관련 교양강좌, 동계면은 하천정화활동 등
순창군의 면단위 주민자치위원회가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일 풍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훈도)는 건강관련 교양강좌를 실시했으며, 동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일용)는 하천 정화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풍산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통한 주민의 지식함양과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제2회 주민자치 교양강좌를 풍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단국대 김충성 교수를 초빙해 『만병통치약 - 웃음에 대하여』란 주제로 강연을 실시했다.
김 교수는 강의에서 ‘웃음지수 테스트와 웃음치료의 이론과 웃음요법’등을 소개하며, “웃음은 신이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이며, 만국공통어인 웃음을 많은 사람들이 실천하고 생활하여 건강과 행복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식전행사에는 풍산면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풍물교실과 노래교실팀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주민들에게 맘껏 선사하며 흥을 돋웠다.
또한, 같은날 동계면 주민자치위원 30여명은 여름 내 낚시꾼들이 버리고 간 오물들을 수거하고 폭우에 흘러 내려온 비닐과 생활쓰레기를 줍고 이물질이 가득 걸려있는 잡목을 제거하는 등 소재지 주변의 오수천을 말끔하게 청소하는데 온 힘을 쏟았다.
유일용 위원장은 “여름 내 쌓였던 온갖 쓰레기들이 낙엽이 지면서 눈에 잘 띄어 농촌의 미관을 흐리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자연정화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해 클린.그린 순창 만들기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