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동초등, 공개수업 실시
김제동초등, 공개수업 실시
  • 한유승
  • 승인 2007.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동초등학교(교장 안기관)에서는  좋은 수업전략을 위한 일환으로 ‘좋은 수업 이어가기’ 수업공개가 이루어졌다.
이는 김제교육청 주최 도 교육청 산하 교육청 또는 전북도지정 연구학교들이 주축이 되어 좋은 수업기술을 공유하기 위하여 시작된 수업혁신의 일환이다.
오늘 수업은  김제교육청 강완성 학무과장, 나 숙 장학사, 관내 제 1권역(김제초,검산초,김제북초,김제중앙초,백석초,벽량초,월촌초,종정초,)에 속하는 선생들과 학부모 수업참관단 그리고 본교 교사들이 함께한 가운데 4학년 1반 임화정 선생님 좋은 수업이 이루어졌다.
본 수업은 발표력 및 창의성 신장을 위한 국어(말하기. 듣기, 쓰기) 수업으로 ‘시를 듣고 생각이나 느낀 점 말하기’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는데 동기유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진귀한 학습 자료들은  학생들의 지적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 하였다.
수업은 아동들의  왕성한 발표력과 능동적인 학습 참여 자세로 참관한 선생들의 찬사와 부러움을 샀다.
수업 참관 후 이루어진 협의회 시간에는 수업 연구 및 협의 주제와 관련하여 사전 연구한 내용과 활발한 토의를 통하여 참관 회원 간에 상호 교육 정보 및 수업 기술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병설 유치원에서는 1권역 병설 유치원 교사,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현선 선생의 수업 공개도 같이 이루어져 우리 사물놀이 악기를 가지고 소리와 모양을 구별하며 전통음악을 체험하는 수업 전개가 같이 이루어졌다 어린 고사리 손으로 두드리는 흥겨운 사물놀이의 가락에 절로 어깨가 들썩여지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