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민원 결과 UMS<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전송
유기민원 결과 UMS<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전송
  • 강수창
  • 승인 2007.05.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행정혁신의 일환으로 고객감동, 고객만족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유기민원의 처리결과를 UMS로 전송할 계획이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30일 군에 따르면 처리기간이 3일이상 소요되는 건축허가 등 21건의 유기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를 민원인이 공문으로 받아보기전에 미리 민원인의 휴대폰으로 전송해줌으로써 민원인에게 예측가능한 행정처리를 통해 행정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는 것.
UMS(Unified Messaging System)는 통합메시징시스템이라는 뜻으로 유기민원 처리결과를 핸드폰 문자메세지로 전송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유기민원의 경우 민원처리가 완료되더라도 우편으로 민원인에게 전달되는 시간이 2~3일 정도 소요돼 민원인이 다음 절차를 진행하는데 그만큼 처리기간이 더 지연될 수 밖에 없었다는게 군 관계자의 설명이다.
따라서 이러한 불편사항을 없애기 위해 앞으로는 3일상 민원건에 대해서는 각 실과 민원처리 담당자가 민원처리 결정사항을 전자문서 결재와 동시에 민원인에게 순창 UMS를 활용해 문자메세지로 즉시 통보해줄 계획이다.
이를위해 민원접수 담당자는 민원서류 접수시 민원인 핸드폰 정보를 입력하고 민원처리 결과를 순창UMS를 사용해 통보하면 민원업무 담당 주사는 문자메세지 발송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군은 이러한 유기민원 UMS서비스로 민원처리 결과를 신속하게 통보함으로써 보다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감동, 고객만족 민원행정을 실현해나간다는 방침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