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청정 순창 먹는 물도‘1등급’
순창, 청정 순창 먹는 물도‘1등급’
  • 강수창
  • 승인 2007.05.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최근 지역주민과 전북보건환경연구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민.관 합동 수질검사 결과 모두 안전한 수돗물로 적합판정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검사는 적성정수장 등 4개 정수장과 가정 수도꼭지 5곳, 마을상수도 1곳에서 시료를 채취,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실시했다.


  군에 따르면 전체 시료에서 54개 항목을 검사한 결과 대장균 등 미생물은 검출되지 않았으며 질산성질소는 1.4~5.8mg/ℓ로 기준치(10mg/ℓ)이하였고, 납․수은 등 건강상 유해영향 무기물질도 전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인 참가자 김명옥씨(55, 복흥면)는 “검사항목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며 놀라워했고 “맑은 물을 먹고 있어 만족스럽다”고 흐뭇해 했다.


  군 관계자는 “원거리 마을상수도 수질관리를 위해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컴퓨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수질을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물, 군민 모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순창군은 먹는 물의 철저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월 정수장(54개 항목)과 원수(23개 항목)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반기별 민․관 합동 수질검사(54개 항목)를 지속적으로 추진,먹는 물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