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혁신 위한 학부모 교육지원단 연수회 개최
교육혁신 위한 학부모 교육지원단 연수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유)에서는 중앙초등학교 종합학습관에서 교육의 본질을 찾는「수업혁신 전략 프로젝트」 실천 전략의 하나로 학교와 학부모가 하나되는 교육공동체를 지향하는 “교육혁신을 위한 학부모 교육지원단 연수회”를 가졌다.

교실수업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신뢰 제고를 위하여 마련한 이날 연수회에는 김제관내 36개 초등학교에서 150여명의 학부모와 교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시간여에 걸쳐 진지한 연수가 이루어졌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질 높고 효과적인 교실수업 방안으로 2006학년도에는 학부모수업참관단을 운영하였으며, 금년도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학부모 교육지원단’을 조직하여 학부모들이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걸려 참여기회를 높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는 기회로 삼겠고 또한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양질의 교육을 이유로 타시로 전출하는 일이 없도록 학부모님들과 힘을 모아 김제교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 강조하였다.

이날 연수는 학부모들이 수업을 참관하는데 있어서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관점과 학습공동체문화 형성을 위한 학부모님의 역할 등에 대한 김제북초등학교 오기수 교장의 강의와 정덕영 안과 원장의 학생들의 시력 관리 및 건강 5계명 등에 관한 특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평소의 자녀의 눈 건강에 관한 궁금증을 즉석에서 질문, 응답하는 시간을 가져 학부모님들의 호평을 받았다.




김제교육청의 학부모 교육지원단은 관내 46명의 교사가 참여하는 좋은수업공개 이어가기와 학교평가 수업 공개시에는 직접 수업을 참관하게 되며, 급식도우미, 급식자재 검수, 녹색어머니회, 1교 1복지시설 결연 체험활동시 동참 등 학교교육활동 전반에 걸쳐 지원하게 되며, 12월중에는 교육지원활동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여 교육청에 제출하게 된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