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전환기 맞춤형 건강진단 실시
생애전환기 맞춤형 건강진단 실시
  • 한유승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에서는 생애전환기 시민을 대상으로 성별,연령별 특성에 적합한 맞춤형 건강진단을 실시하여 주요 만성질환 및 건강위험요인을 조기발견, 조기치료 및 관리하여 건강증진을 위한 검진사업을 실시한다.

검진기간은 오는12월 31일까지이며 검진대상은 건강보험가입자 - 1967년생(만40세), 1941년생(만66세) 의료급여수급권자 - 1967년생(만40세) 비취학 청소년 (만 15세 ~ 18세 )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검진진단은 1차 건강진단, 2차 건강진단, 특정암검사 등으로 1차 건강진단에서는 고지혈증, 신장기능, 노인기능검사, 치면세균막검사 등을 실시하고, 2차 건강진단에서는 1차건강진단결과 상담, 생활습관검사, 정신건강검사 등을 특정암검사에서는 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대장암(만66세해당)검사를 실시한다.


국민의료보험공단 지정 전국병원에서 검진이 가능하며 검진비는 무료이며 보건소에서는 유질환자를 대상으로 만성질환자관리사업과 금연클리닉, 정신보건센터, 알콜상담센터, 방문보건사업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하며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나 국민연금관리공단으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이란 생애전환기(생애주기 중 중년기, 노년기)에 해당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현재의 질병 발견위주의 선별적 검진체계를 성별, 연령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검진 및 개인별 건강위험평가와 적극적인 생활습관평가, 처방까지 포괄하는 사전 예방적 건강관리체계로 전환하여 시민의 건강증진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검진 이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