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회 개최
김제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07.05.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뜻을 모아 새로운 김제교육을 세워 나갑시다” 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김제시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 연수회가 김제교육청 (교육장 박공우) 주관으로 1일 (화) 김제교육청 3층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연수회에는 최규호 전라북도교육감, 이건식 김제시장, 안기순 김제시의회 의장을 비롯하여 시의회 의원 10여명과 관내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자리가 되었다.

최규호 교육감은 "대한민국의 경쟁력이 교육에 있으며 특히 인재를 기르기 위해서는 학교와 학운위 및 학부모간의 공동의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농어촌 인재 양성을 위해서 도교육청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

이건식 김제시장과 안기순 시의회 의장도 축사를 통하여 김제지역 소규모학교의 어려움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며, 재정적인 여건이 허락하는 한 공교육을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하여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이날 연찬회의 특강 강사로 강의를 한 김봉기 김제여고 교장은 학운위가 교육활동에 대하여 학교와 공동의 책임이 있음을 강조하고, 학교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학교운영위원회가 주어진 책무를 다해야 할 것을 당부하고, 운영위원장이 혁신적 리더십을 가져야 함을 강조하였다.

김경렬 김제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 및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6월중에 선진지 견학 및 자체연수회를 개최할 것을 제의하여 앞으로 좋은 연수회가 열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