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
빠르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
  • 김주형
  • 승인 2011.07.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진구, '민원24' 이용확대 위한 다각적 노력 펼쳐

전주시 덕진구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민원24’ 이용 확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민원24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인터넷으로 서류를 열람. 발급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체 5,000여종의 민원안내, 온라인 민원신청 1,800종, 열람 및 민원발급 등 500여종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정부민원 포털사이트인 민원24(http://minwon.go.kr), (www.egov.go.kr), (www.g4c.go.kr) 또는 검색포털 검색창에 전자민원을 입력하면 가능하다.

구는 이와 함께 지난 해 1월 1일부터 인터넷 수수료 면제 확대로 인해 주민등록등·초본 뿐만 아니라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등 37종의 민원서류를 무료 또는 방문시보다 저렴한 수수료로 열람 또는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해 10월 8일부터는 인터넷 온라인 수수료 일괄감면 목록추가로 지적도(임야도)등본 발급등 11종류를 추가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정병천 민원봉사실장은 "온라인 서비스를 알지 못해 시간적, 경제적으로 소비하고 있는 시민들이 있어 안타깝다"면서 "빠르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많은 시민이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통장, 자생단체 회의자료, 신문보도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홍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