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주민 정보격차 해소 나선다
완산구, 주민 정보격차 해소 나선다
  • 김주형
  • 승인 2011.07.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반기 시민정보화교육 추진… 정보활용능력 향상 도움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한준수)가 지역주민의 정보활용능력을 높이고 계층·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중반기 시민정보화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완산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1999년도부터 정보화교육장을 구청3층에 마련하고 매년 상반기, 중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준 있는 교육과정 개설 및 관리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중반기에 추진하고 있는 이번 정보화교육은 지난 5월2일부터 접수를 시작해 8개 과정에 24명씩 192명을 선발하였으며 왕초보반 및 인터넷활용 과정의 경우 접수 하루 만에 마감될 정도로 시민의 참여도가 높았다.

이번주부터 진행하는 과정은 자격증 취득을 위한 ITQ엑셀과 파워포인트 2007 과정이며, 특히, ITQ엑셀 자격증과정은 수료후 희망자에 한해 자격시험을 응시할 예정이다.

구는 특히 시민정보화 교육을 통해 지난 상반기 ITQ한글반에서 자격시험에는 12명이 응시해 8명이 합격하는 등 성과를 거뒀다.

완산구의 이번 중반기 교육은 9월2일, 하반기 교육은 10월쯤 실시할 계획이며 편리한 교육 신청을 위해 9월 중순경 인터넷(http://edu.jeonju.go.kr)으로 접수할 예정이며, 단 기초과정의 경우 전화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이한진 과장은 "완산구 정보화교육은 수준별 강의를 통해 지역주민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미래정보화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가능한 정보화 이용능력 향상을 위해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민 정보화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완산구청 행정지원과(220-5462, 5302)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