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에게 교실문 열어 수업공개
학부모에게 교실문 열어 수업공개
  • 한유승
  • 승인 2007.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용지면 구암리에 위치한 용지초등학교(교장: 송기원)는 18일, 학교교육의 본질을 찾는 수업혁신 전략 프로젝트를 현장에 적용하여 변화하는 교실, 좋은 수업 만들기의 토대를 구축하고자 ‘좋은 수업 만들기를 위한 학부모 연찬회’를 열어 전학급 수업을 공개를 하였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 학급에서 학부모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수업을 공개하였으며, 수업참관 후 수업에 대한 협의와 함께 학생 생활 상담의 시간을 가져 학부모들이 자녀의 학교 생활과 수업 현장을 피부로 느끼도록 하였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 과목의 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좋은 토양에서 나무가 잘 자라듯 교육도 마찬가지”라며 “학생들이 좋은 교육 환경과 좋은 선생님께 배울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교사들은 “공개수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고, 수업의 질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다”며 “교육의 삼위일체가 이루어지는 생생한 참교육이 되도록 하겠다”는 교육의 공조체제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내비쳤다.

한편 송 교장은 "교수.학습의 질을 높이고 학교 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신뢰를 통하여 학교 교육혁신의 풍토를 조성하는 일이 중요하며 학부모와 함께 하는 열린 교육이 되어야 하고, 교육공동체인 학부모는 학교교육의 동역자임을 강조하였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