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청, 혁신워크숍 및 동아리 발족식
김제교육청, 혁신워크숍 및 동아리 발족식
  • 한유승
  • 승인 2007.04.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교육장 박공우)은 12일 관내학교 교직원 및 교육청직원으로 구성된 혁신동아리회원 및 공.사립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07.혁신워크숍 및 동아리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 및 발족식에서 교육구성원의 전폭적인 혁신참여를 위하여 혁신과제 연계 학습동아리를 구성하여 상시 학습시스템을 구축하고 혁신우수사례 창출 및 확산활동을 공표하면서 동아리별로 자체 추진방향 및 계획에 대한 토론을 벌였으며, 박공우 교육장은 "혁신은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i-나부터, Basic-기초적이고, Easy-쉽고, Small-작은 것을, Today-오늘부터 당장 시작하자”는 IBEST(아이베스트)운동에 대하여 강조함으로써 일선의 공무원들이 혁신에 대한 거부감 없이 적극적으로 다가설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또 이날 전북도교육청 최난주 감사담당관은 혁신특강을 통해 “몸과 마음으로 변화를 인식하기 위해 평소 폭넓은 독서활동을 통하여 변화에 적극 부응하고 교육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고품질의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자 ”고 강조했다.
 한편 김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교육 수요자 중심의 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김제교육의 브랜드를 한층 높이겠다는 다짐과 그동안 교육청 중심의 혁신활동을 일선학교에 정착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