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출판기념회 선거법 위반 논란
이명박 출판기념회 선거법 위반 논란
  • 승인 2007.04.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권은 11일 중앙선관위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출판기념회 참석자들에 대해 검찰 고발한 것과 관련 이 전 시장을 강하게 공격했다.
열린우리당 정봉주 의원은 이날 국회 사회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선관위에서 조사된 것은 대전과 대구인데 대전.대구만 동원할 수는 없을 것"이라며 "선관위와 법무부가 전국적으로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요즘 한나라당의 대선경쟁을 보면 무법천지를 보는 것 같다"면서 "지난달 16일 한나라당 전 의원이 공영방송에 나와 금품살포가 심각하다며 지구당 위원장들이 1000만원 정도를 받았다고 했는데 이 정도면 조사해야 하지 않나"라고 말했다.
김성호 법무부 장관은 이에 대해 "범죄의 단서가 있다면 수사에 착수해야 할 것"이라며 "해당내용을 다시 한 번 알아보겠다"고 답했다.
박근혜 전 대표 측도 이 전 시장측의 선거법 위반에 대한 공격을 늦추지 않았다.
박 전 대표 측 한선교 대변인은 기자들에게 보낸 논평을 통해 "2007년 대선과 관련해 처음으로 이 전 시장 측과 관련해 항간에 소문으로만 떠돌던 일들이 실제로 밝혀졌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일"이라고 평가했다.
한 대변인은 "본의 아니게 교통편의나 식사를 제공받은 사람들도 50배 과태료를 물게됐는데 이들 역시 금품살포, 동원정치의 피해자"라며 "철저한 검찰수사를 통해 다시는 이러한 금품살포, 동원행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박 전 대표 측의 한 의원은 "이 전 시장 출판기념회에서 지역 사설위원장에 의해 서울 경기권에는 100만원에서 150만원 사이의 돈이, 충청.중부권에서는 200만원, 대구.부산엔 300만원의 돈이 지급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사설위원장들이 돈을 쓴 곳이 한 둘이 아닌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명박 전 시장측 김수철 공보특보는 이에 대해 "출판기념회 당시 선거법 시비도 있기 때문에 행사를 주관한 출판사와 선관위가 협의해서 개최해달라고 요청했고 당일도 협의했다"면서 "그럼에도 사건이 발생한데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