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공공도서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있어요.'
임실공공도서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있어요.'
  • 승인 2006.11.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공공도서관(관장 박길수)이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평생학습사회 기반 조성을 위해 관내 학자모를 비롯한 초등생, 일반인 등을 상대로 2006년도 평생교육강좌를 추진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임실공공도서관은 지난 1월부터 오는 12월 말까지 독서교실을 비롯한 서예강좌, 웰빙 허브 피부관리, 한문교실, 한자공예, 비즈(구슬)공예강좌, 여론과 함께하는 중국어교실, 엄마랑 함께하는 동화구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의 평생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임실공공도서관의 평생교육강좌는 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이나 문화환경으로 인해 지역주민이나 학생들의 소외된 학습욕구를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충족시켜 주고 있을뿐 아니라 주민들에게 문화생활을 통한 가치관 정립과 질적인 교육을 통해 자아실현 성취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독서교육 혜택을 받지 못한 관내 면 단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 독서교실과 학생들의 특기 적성 학습활동 지원의 중국어교실 그리고 한문교실은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효과는 물론 계층별 필요한 질적인 평생학습으로 이어져 주민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임실읍사무소에서 서예 지도강사를 맡고 있는 한동환 회장에 따르면 ??서예교실을 운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참가한 지가 벌써 수년째이며 이같이 좋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준 임실공공도서관 관계자들에게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프로그램을 운영해 공공도서관이 농촌지역 주민들을 위한 문화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실=진남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