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청특수교육지원센터 이전
김제교육청특수교육지원센터 이전
  • 한유승
  • 승인 2007.03.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가 원활한 활용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교육청 3층으로 이전했다.

지원센터에서는 특수교육대상자 재택 및 순회교육을 중심으로 전년도에 이어 계속 추진되는 방과후학교(수영, 장구, 놀이교실)를 좀 더 활성화 시키고 일일 현장체험활동과 사회적응 훈련 및 문화체험(영화 관람, 뮤지컬 관람)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장애학생의 잠재력과 사회적응능력의 향상에 중점을 두어 노력하고있다.

또한 특수학급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친구와의 사랑과 꿈을 키워가는 한마당축제, 통합학급 친구들을 초대해서 공연관람(인형극.마술 관람)과 친구들의 작품도 감상하며 신나게 춤을 춰 보았던 꿈나눔 축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었던 장애인식개선 감동 콘서트 ‘희망으로’ 등 여러 가지 사업을 펼쳐칠 예정이다.

올해는 특히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직업교육 및 장애관련 타 기관과의 망 구성 운영과 통학차량이 없어서 학교 통학이 불가능해진 특수학급 학생의 통학 차량 지원사업을 새롭게 확대하여 추진된다.

교육청관계자는 "새로워진 모습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노력하는 김제특수교육지원센터에 특수교육대상자 가족 및 지역 주민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라며 장애학생과 부모와 교사와 지역이 하나가 되어 특수교육의 발전에 힘쓰겠다"말했다./한유승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