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장수의 상징인 소나무 가로수길 조성한다
건강 장수의 상징인 소나무 가로수길 조성한다
  • 강수창
  • 승인 2009.05.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장수고을 순창군이 장수(長壽)의 상징인 소나무를 주요도로변 가로수로 심어 장수고을 위상을 한층 높여나갈 방침이다.

이를위해 군은 지난해 2억5000만원을 투입해 순창읍 순고사거리~고추장민속마을까지 4km구간에 걸쳐 30년~100년생 소나무 400본을 심은 바 있으며, 이에앞서 순고사거리~인재숙 구간에도 지난 2007년 80본의 소나무를 심은 바 있다.

여기에 올해는 5억여원을 투입해 국도 24호선인 적성면 화탄 매운탕~독집 삼거리 구간 5km구간에 700본의 소나무를 심어 건강장수 가로수길을 최근 조성했다.

군은 또, 2010년까지 5억여원을 투입해 국도 27호선 순창읍 복실리~인계면 쌍암리 장수연구센터간 5km구간도 소나무 가로수길을 조성할 계획이며, 앞으로 관내에 준공되는 4차선 전 도로에 연차적으로 소나무 가로수 길을 조성해 장수고을 순창의 이미지를 널리 알려나갈 방침이다.

소나무는 젊음과 굳은 의지의 표상으로 특히, 추위에 강하고 척박지에서도 잘 자라며 생명력이 강하고 생물의 이로운 산소를 배출하며 해로운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군은 연차적으로 군내 주요도로변을 소나무 가로수길로 확대 조성해 언제 어디서나 늘 푸르름이 가득하고 건강한 장수고을 순창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널리 홍보해나감은 물론 군민 모두가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희망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소나무 및 산림전문가를 초빙해 소나무 재배 및 관리기술 교육을 실시, 장수고장 이미지 도모와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