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향사랑 기부 인증 이벤트
고창군, 고향사랑 기부 인증 이벤트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4.07.1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고향사랑기부시 추첨통해 3만원 상당 관광체험형 답례품 등 추가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고향사랑기부 경품 이벤트를 연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역으로 고향사랑기부를 한 사람들이 여름휴가까지 고창에서 보낼 수 있도록 답례품에 체험형 상품을 추가한다. 

이벤트는 이달 15일부터 8월2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e음 홈페이지에 접속해 고창군에 10만 원 이상을 기부하고, 사이버 고창 홈페이지에서 사이버 고창 군민 등록 후 이벤트 게시판에 받고싶은 선물을 댓글로 입력하면 자동 응모된다.

군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참여자 중 50명에게 고창수박, 풍천장어와 감성농악 샤이닝 고창 관람티켓, 하전·장호 어촌마을 체험 이용권, 고창읍성 도예체험 이용권, 선운사템플스테이체험 할인권, 출판키트체험 등의 관광체험형 답례품 등 3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유창형 행정지원과장은 “고창에 기부도 하고, 사이버 고창군민이 돼 다양한 혜택을 받아 고창에서 활력 넘치는 휴가를 보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부자들의 관심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지속적인 기부를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제도 시행 2년 차를 맞은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10만 원 이하 기부금은 전액 세액공제 되며,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기부자는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버군민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사이버고창군민이 되면 상하농원 먹거리 체험교실, 만돌·하전·장호 어촌체험마을 등 고창군에서 인기있는 체험시설뿐만 아니라 음식점, 카페 등 가맹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