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 교육
장수군보건의료원, 찾아가는 장애발생 예방 교육
  • 구상모
  • 승인 2024.05.2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보건의료원이 국립재활원과 함께 지난 22일 장수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인 찾아가는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역내 어린이집과 초··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립재활원의 장애인 강사가 함께 참여한다.

교육은 사전 신청을 받아 진행됐으며, 강사가 실제 본인의 사고 경험을 소개함으로써 아동들에게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누구나 장애인이 될 수 있다는 점을 인식시켜 장애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

또한 후천적 사고로 인한 장애 예방 5계명(무단횡단을 하지 말자. 반드시 안전띠를 착용하자. 위험한 놀이는 하지 말자. 깊이를 알 수 없는 계곡이나 바닷가에서 다이빙하지 말자. 오토바이는 절대 타지 말자)을 알리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박애순 보건사업과장은 이번 장애 발생 예방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에 대해 올바른 생활 습관을 익혀 장애 발생을 예방하고,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배려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하반기에도 지역내 유치원과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350-26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