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자치도교육청, 2025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전북자치도교육청, 2025학년도 고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 고병권
  • 승인 2024.04.17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3 부장 및 교육지원청 고입담당 장학사 대상… 입학전형 일정 등 안내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7일 도교육청 시청각실에서‘2025학년도 전북특별자치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북교육청은 도내 전체 중학교 진학부장 및 교육지원청 고입담당 장학사를 대상으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서 2025학년도 고입 기본계획과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지침을 안내했다.

기본계획에는 기본 방침과 고교 지원 자격을 비롯해 △2025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일정 △입학전형 공통 유의사항 △전기고.후기고.특례입학 전형(정원 외) △타 시도 전입자 입학전 전입 관리 △학교장이 실시하는 전형의 유의사항 △중학교 내신성적 산출 지침 등의 내용이 담겼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평준화지역 내 일반고 입학전형은 교육감이, 그 외의 입학전형은 학교의 장이 실시한다.

신입생 선발은 전기모집(특목고, 특성화고, 일반고(전문계열·예체계열))과 후기모집(일반고(일반계열), 특목고(외국어고), 자율고(자사고))으로 나눠 진행한다. 

전기 모집고는 전형시기와 관련 없이 1개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전기 모집고 불합격자는 후기 모집고를 지원할 수 있다.

특목고인 전북과학고와 전북외국어고, 자율형 사립고인 상산고, 전국단위 모집 자율학교인 익산고는 입학정원 전체를 자기주도학습전형으로 선발한다.

전북과학고·전북외국어고·상산고는 입학정원의 20% 이상, 익산고는 일정 비율을 사회통합전형 대상자로 우선 선발하며, 사회통합전형 선발인원의 50%는 기회균등전형 대상자로 우선 선발한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들이 2025학년도 고입전형 기본계획을 정확히 숙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학상담을 진행하도록 지원할 것이다”면서“학생들은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의 입학전형을 미리 살펴 2025학년도 신·입학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