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춤 배우며 10년은 젊어져요”
“장수춤 배우며 10년은 젊어져요”
  • 강수창
  • 승인 2009.03.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춤 배우며 10년은 젊어져요”

"노인될수록 몸을 움직여야 건강에도 좋고 밥맛도 좋지요“

순창군이 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3월초부터 오는 7월까지 운영하는 노인배움교실에서 장수춤을 배우느라 여념이 없는 김순임(71, 유등면 건곡리)할머니는 이달초부터 장수춤 배우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장수춤은 서서히 움직이는 동작들이 노인들에게 맞는 춤으로 한 동작 한 동작 익히면서 생각을 해야 하므로 기억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친구들이 틀리는 것 보면 웃음이 절로 나오기도 한다”는 김 할머니는 “나이가 먹어가면서 웃는 일이 점점 없어져 가는데 이 곳에 오면 웃음이 절로 나오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한다.

장수춤은 매주 금요일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1주일에 딱 1번 열리지만 그래도 이날이 수강생들에게는 일주일 내내 기다려지는 날이 됐다.

금요일만 되면 20여명의 수강생 어르신들은 하나같이 새벽밥먹고 아침일찍 복지회관에 나와 춤도 배우고 노래도 배우며 점심도 먹고 운동까지 하고 갈 수 있어 10년은 젊어진다고 말한다.

순창군이 운영하는 노인배움교실은 장수춤외에도 매주 월요일에는 컴퓨터,요가 교실, 화요일에는 서예, 사군자교실, 수요일에는 탁구, 컴퓨터교실, 목요일에는 노래교실, 금요일에는 댄스스포츠, 장수춤교실 등 11개 과목이 운영중에 있으며 350여명의 수강생들이 나이도 잊은 채 배움의 열기에 푹 빠져 높은 참여율을 보여주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르신들의 자기계발과 유익한 여가선용을 통해 노인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인 배움교실 운영에 최선을 다해나갈 방침이다./순창=강수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