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회 남원시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 10월6일 개막
남원시, 제1회 남원시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 10월6일 개막
  • 김종환 기자
  • 승인 2023.09.2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2023 남원세계드론제전에서 ‘제1회 남원시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남원시는 미래 신성장산업인 드론기술을 체험하고 선보이기 위해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을 연다. 이 행사를 통해 드론축구와 함께 드론레이싱, 글로벌드론산업박람회, 드론공연 남원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제1회 남원시장배 전국 드론축구대회’는 남원종합스포츠타운내 게이트볼장에서 진행되며 100여개의 팀, 1,0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드론축구는 드론볼을 이용해 공중에 매달린 원형 공에 골을 넣는 드론스포츠이다. 굉음과 불빛을 내는 드론볼이 공격과 수비를 하며 쉴새없이 날아다녀 관중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최경식 시장은 “세계드론제전에서 드론축구를 열어 청소년들에게는 드론스포츠를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드론을 통한 인재양성과 산업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은 FAI 세계드론레이싱대회, 전국드론축구대회, 글로벌드론산업박람회, 대한민국 드론공연 남원 페스티벌, 남원 세계 푸드트럭 페스벌이 동시에 열려 드론스포츠와 산업, 레저를 동시에 만나 볼 수 있다.

/김종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