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2023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군산대, 2023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박상만
  • 승인 2023.06.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무역학과 공모전 동아리 세이스텔라가 최근 세종국책연구단지(STEPI)에서 개최된 “2023 한국경영컨설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에서 우수상 및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춘계학술대회 대학생 경진대회에는 덕성여대, 한국교통대, 강원대 등 전국 10개 대학이 참가하였고, 경영 및 국제경영 관련 자유주제를 중심으로 대학생들의 열띤 발표의 장이 되었다.

세이스텔라는 무역학과 여찬구 교수의 지도로 주제를 준비해 우수상(김종명4, 김진우4, 고은상3) 및 장려상(김병준4, 김지은3, 맹하민4, 김혜진4)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첫번째 팀(발표 박진우)은 실버세대의 정보화 격차를 줄이기 위한 키오스크 기기 및 UI 전환”을 주제로 65세 이상 고령층이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실무적으로 제시했다.

두번째 팀(발표 김병준)은 군산시 도시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한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를 모델을 주제로 발표했다.

공모전 동아리에 참여한 무역학과 박진우(4학년) 학생은 “고령층 인구가 증가하는 반면 이러한 고령층을 배려하지 않는 전자기기가 많음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진우 학생은 또 "경진대회를 준비하면서 고령층을 위한 표준화된 UI적용 및 고령층 맞춤 키오스크를 도입함으로써 발생하는 사회적 이점을 찾아 토론하고 관련 문제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 되었고, 열심히 준비한 결과 수상까지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