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천천면, 천천면민의 날 및 천천면지 출판기념회 행사 성료
장수 천천면, 천천면민의 날 및 천천면지 출판기념회 행사 성료
  • 구상모
  • 승인 2023.06.0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천천면은 지난 5일 천천체육공원에서 면민들의 화합과 번영을 위한 '23회 천천면민의 날 및 천천면지 출판기념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천천면 주최, 천천면체육회(회장 서문경)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최훈식 장수군수와 장정복 군의회의장, 안호영 국회의원, 박용근 도의원, 각 기관·사회단체장, 향우회원,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천천면 풍물단 및 색소폰팀과 민요팀, 난타팀, 노래팀의 공연을 시작으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기부자 손점덕, 500만원)과 기념식도 함께 이뤄졌다.

1부 기념식에서는 면민화합과 고향발전에 기여한 3명에게 면민의 장을, 면지편찬에 도움을 주신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기념식 후 2부 행사는 제기차기, 고리걸기, 투호 등 체육경기와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져 주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펼쳐졌다.

이날 천천면민의 장은 산업공익장에 우상철(68), 애향장에 박창군(67), 효열장에 이마나리 요시에씨(63)가 수상했다.

서문경 체육회장은 영농철로 바쁜 시기에도 행사에 참여해주신 면민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가 화합과 웃음의 한마당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종수 천천면장은 올해 면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천천면지를 발간하게 돼 면민의 날과 함께 출판기념회를 함께 진행할 수 있어서 정말 뜻깊고 값진 행사가 됐다이번 면민의 날이 면민들과 출향인들이 천천면민으로서 자부심과 애향심을 더욱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구상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