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하림과 산학 공동연구 ‘맞손’
전북대, ㈜하림과 산학 공동연구 ‘맞손’
  • 고병권
  • 승인 2023.05.30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안전성 및 가금질병 관리기술 향상 위해 협약 체결
-.공동연구와 기술이전 협력,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도 노력
전북대학교와 ㈜하림은 30일 식품 안전성 및 가금질병 관리기술 향상을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대학교제공
전북대학교와 ㈜하림은 30일 식품 안전성 및 가금질병 관리기술 향상을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북대학교제공

전북대학교와 ㈜하림이 식품 안전성 및 가금질병 관리기술 향상을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30일 양오봉 총장과 ㈜하림 정호석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식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산학협력 업무 협약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유행성 질병에 대한 집중 연구를 통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새롭게 도입하고자 하는 약품에 대한 효력시험 등을 사전에 평가해 위험도를 최소화 하는 데 방점이 찍혔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산학 공동연구와 기술이전에 적극 협력하고, 전문인력 양성과 교육지도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련 분야 진출을 원하는 학생에 대한 맞춤형 기술 교육과 연구 협업 등이 긴밀하게 이뤄져 기업 맞춤형 인력양성은 물론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양오봉 총장은 “국내 최대 식품업계를 이끄는 하림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대학이 세계적 수준의 연구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를 통해 지역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대안을 제공해 나갈 것이다”며“하림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 우리대학이 글로컬대학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호석 대표이사는 “전북대와의 협력모델 구축을 통해 R&D 생태계 조성 및 지역과 국가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새로운 산·학 융합 모델과 공공 R&D 성과를 위해서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대학 중심의 R&D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기 때문에 전북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과 국가 발전을 위한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