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하천의 밤길이 ‘밝아진다’
전주 하천의 밤길이 ‘밝아진다’
  • 김주형
  • 승인 2023.05.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꾸준히 증가하는 하천 산책로 이용자의 편의 위해 산책로 조도개선사업 추진
- 올 상반기 중 삼천동 세내교~서신동 홍산교 노후가로등을 LED등으로 교체 또는 신설
- 실시설계용역 거쳐 내년부터는 전주천(한벽교~송천동 한양APT) 구간까지 확대 시행 예정

전주시는 하천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산책로 이용환경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에 나선다.

시는 일몰 이후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야간 활동에 불편이 없는 수준으로 조도를 개선하기 위해 기존 나트륨 및 메탈 등을 LED등으로 교체하거나 신설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00년부터 2018년까지 시행된 자연형 하천 및 생태하천 조성 이후 하천 이용객이 꾸준히 증가했지만, 하천변에 설치된 가로등 시설이 부족하고 노후화돼 이용객이 불편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우선 시는 총사업비 5억2700만 원을 투입해 올 상반기 중 삼천동 농수산물시장 인근 세내교에서 서신동 홍산교까지 나트륨 및 메탈등 113개를 LED 등으로 전면 교체하고,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63개의 가로등을 신설할 계획이다.

이후 올 하반기에는 삼천 서신동 홍산교에서 팔복동 추천대 구간 산책로(좌안)에 가로등을 신설할 예정이다.

시는 전주천 한벽교에서 송천동 한양아파트까지 9㎞ 구간에 대해서도 올 연말까지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한 후 순차적으로 산책로 조도를 개선해나간다는 구상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