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대학 운동부 평가 우수대학 선정
원광대, 대학 운동부 평가 우수대학 선정
  • 소재완
  • 승인 2023.05.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광대학교 전경
원광대학교 전경

원광대학교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23 대학 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 공모 결과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 운동부 지원 사업은 대학 운동부 활성화를 통한 스포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각 대학의 경쟁력 있는 운동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KUSF)에 의해 평가가 진행돼 최근 2개월간 총 4개 평가영역, 14개 평가지표, 42개 세부 평가항목 기준의 대학 운동부 평가가 진행됐다.

원광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 사업에 지난 2014년 사업 시작 시부터 10년째 선정, 올해 1억 5,100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올해 대학당 평균 지원금이 약 5,600만 원인 가운데 서울․경기 지역 대학을 제외한 나머지 대학 중 가장 큰 규모의 지원금을 받는 것인 만큼 기대감이 높다.

지원금은 대학별 훈련비와 훈련용품비, 대회출전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원광대 스포츠지원센터장 김동문(스포츠과학부) 교수는 “원광대 모든 종목 운동부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선수들과 지도자를 비롯한 구성원 전체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학업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소재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