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김제시,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05.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정책추진단’ 1차 회의를 개최하고, 반부패 의지를 알리는 ‘청렴실천 다짐 결의식’을 가졌다

청렴정책추진단은 시장이 주관하는 협의체로 청렴리더인 부서장이 반부패 청렴시책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자 구성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정성주 김제시장 이하 부시장, 국․단․소장, 부서장 등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해 2023년 김제시 종합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의 추진체계 및 전략 등을 공유하고 세부 실천과제를 심도 있게 논의했다.

올해 수립한 종합 추진계획에는 △건강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 △반부패 인프라 구축 및 제도 운영 △소통․공감․협력 청렴문화 확산 △청렴으로 멋진 김제人 양성 등 4대 추진전략과 31개 세부 실천과제가 담겨 있다. 

이번 1차 회의를 통해 청렴정책추진단이 주축이 돼 여러 부서가 실효성 있는 방안들을 총동원하고 실천, 그리고 점검이 이어지도록 실행체계를 견고히 했다.

또한 회의를 마치고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한 전 간부공무원이 시청 광장으로 자리를 이동해 청렴실천 다짐 결의 대회를 갖고 반부패 청렴 정책의 중추적 임무를 수행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청렴정책추진단은 실천 다짐을 계기로 ‘꿈과 희망을 공정하게 지키는 청렴 김제’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전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해 힘차게 도약하기 위해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결의식 이후에는 직원 및 민원인이 함께 참여한 부정․부패 타파 풍선 다트 게임을 통해 청렴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게릴라 청렴 이벤트 행사도 진행했다.

정성주 시장은 “청렴의 의미가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실천하는 모습으로 한층 더 수준이 높아지기를 바란다”며 “청렴정책추진단의 주도적인 노력이 반부패 기반을 다지는 새로운 이정표가 되도록 크게 보고 멀리 보며, 청렴 문화 확산에 혼신의 힘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