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국가예산 확보 주력
김제시, 국가예산 확보 주력
  • 한유승
  • 승인 2023.05.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수 부시장 행정안전부 등 방문해 국가예산 및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김제시가 국가예산 확보 및 지방소멸대응 기금 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제시 김광수 부시장은 지난 24일 최 훈 행정안전부 지방자치균형발전실장을 만나 그간의 인구 증가 실적과 스마트팜 청년 집적화 및 정주여건 마련 등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추진성과를 설명했다.

이어 인구감소 대응 사업의 지속적인 투자를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최상위 등급 반영을 건의했다.

김 부시장은 또 최명규 재난관리정책관을 만나 △마산1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427억 원), △봉서지구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400억 원)의 시급성과 사업 당위성을 충분히 설명하고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김광수 부시장의 이번 재난관리정책관 면담은 자연재해로부터 지역주민들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반드시 국가예산을 확보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김광수 부시장은 "국비사업비의 확보가 새로운 김제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시 주요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지역 정치권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는 2년 연속 국가예산 1조원 달성을 위해 3차에 걸쳐 2024년 신규 국가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으며 발굴사업의 논리 개발 등을 꾸준히 보강해 왔다.

또한 신규사업과 계속사업의 추진상황을 지속 점검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 활동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