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 체결  
  • 이용원
  • 승인 2023.05.2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은 24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과 '우수 농생명·바이오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전북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기술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그린바이오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이전과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해 진흥원 보유 기술 상용화를 촉진함으로써 전라북도 농생명·식품 및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바이오진흥원은 지역 내 우수기술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기술평가·기술금융·기술이전 등 금융·비금융상품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 농생명·바이오 기업에 대한 창업지원 및 연구개발, 혁신역량 강화를 지원해 호남권 바이오융합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두 기관은 기술성·사업성이 우수한 농생명·바이오 기업을 발굴해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사업화 지원과 투자 유치를 위한 기술가치 분석 및 기술경영 컨설팅, 기술거래, 지식재산경영인증 및 지식재산 교육 등을 함께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 김영탁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우수 그린바이오 기술기업의 창업과 혁신성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관 간 협력사업을 확대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스마트 테크브릿지 등 기술이전 플랫폼 활성화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은미 원장은 “바이오진흥원은 전라북도 지자체출연기관 중 최초로 연구소기업을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0여건의 기술이전을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한 농생명·바이오기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