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미리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고창군-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미리시, 우호교류 협약 체결
  • 김태완 기자
  • 승인 2023.05.22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관광도시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미리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맺으면서 동남아시아와의 국제교류 첫걸음을 내딛었다.

말레이시아를 방문중인 심덕섭 고창군수는 19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서 2번째로 큰 도시인 미리시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미리시 아담 이 시우 상 시장을 대표로 미리시 의원, 각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미리시장 환영사, 심덕섭 고창군수 답사,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축사, 협약서 체결, 선물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도시는 경제무역, 문화, 관광, 교육 등 우호교류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내실있고 꾸준한 교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위치한 미리시는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약 300km 북쪽에 위치하며, 말레이시아 반도 서부 해안에 자리하고 있다.

미리시는 말레이시아의 중요한 교통 허브로 선박 건조, 석유 및 가스 산업 등 다양한 산업부문이 활발한 도시이다. 또한 미리시는 다양한 세계유산을 보유한 도시이다.

심덕섭 군수는 “고창군과 같이 다양한 세계유산을 보유한 미리시와 교류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면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사업을 진행하며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