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27일 '연지스트릿마켓' 행사 개최
정읍, 27일 '연지스트릿마켓' 행사 개최
  • 하재훈
  • 승인 2023.05.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리본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오는 27일 정읍역 광장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도시재생과 가정의 재생을 위한 ‘사랑해孝, 감사해孝, 함깨해孝 ’ 연지스트릿마켓이 펼쳐진다고 18일 밝혔다.

리본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주최·주관한 ‘한지붕 세가족’ ‘연지스트릿마켓’은 리본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정읍시, 정읍도시재생지원센터가 후원해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정읍역 광장에서 정읍시민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연지스트릿마켓’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온,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연지시장을 널리 알리고 상권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또한 도시재생의 성공은 사람으로 지역에 거주하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위한 주민 참여형 사업를 기획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에 따라 지역의 복지기관 및 단체와 도시재생지원센터, 리본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정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등 12개 기관 단체가 MOU를 맺고 참여한다.

‘연지스트릿마켓’ 1차에서는 청년층의 주 참여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2차 사업 진행은 가족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연령층의 대상자 참여를 목표로 가정의 달에 가족이라는 주제로 생애주기별 대상자 참여를 위한 사업을 기획했다.

아울러 리본도시재생주민협의체는 생애주기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지역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주민 참여해 직접 축제를 이끌어 나가면서 도시재생 및 연지시장과 인근지역의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함으로써 지역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이재운 리본도시재생주민협의체 위원장은 “꽃의 여왕 장미의 계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생애주기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는 행사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의 다양성을 홍보하고 연지시장의 상권 활성화를 위해 행사를 연다”며 “바쁜 시간이라도 잠시 여유를 갖고 정읍시민 모두가 행사에 참여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잊지 못할 감동의 시간을 만들어보 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