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이색 참가자들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이색 참가자들
  • 고병권
  • 승인 2023.05.1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련을 극복하고 기적을 만드는 사람들

지구촌 생활체육인들의 대축제인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마스터스대회'에 꿈과 열정이 불타오르는 이색 출전자들이 눈길을 끈다.

특히 신경 손상을 극복하고 다시 육상 트랙 종목에 참가한 로스크 멕도넬(오스트리아.66)씨와 암 극복 후 태권도 본국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한 자마니(미국.58)씨가 있다.

▲신경 손상을 극복한 로스크 멕도넬씨

멕도넬씨는 오스트레일리아 선수로 육상 트랙 종목에 참가한다. 

신경 손상을 극복하고 육상 트랙 종목에 출전한한 로스크 멕도넬씨/사진=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그는 지난 2020년 자신의 MTB를 타고 출근하던 중 옆에 지나가던 트레일러에서 통나무가 떨어져 그를 덮치는 사고를 당해 전신에 중상을 입었고 온몸의 신경이 손상돼 지금도 여전히 팔과 다리에는 신경 손상이 남아있다. 

스스로 현재 자신이 뛰고 훈련하는 것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하는 그는 이번 전북 아태대회에 참가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다. 

하지만 그는 시련에 굴하지 않고 대회 참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고 비록 사고 전과 같은 몸상태는 아니지만 그토록 그가 원하던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로스크 멕도넬씨는 38년 동안 운동선수로 나라를 위해 다양한 대회와 챔피언십에 참가했다.

지난 2018년 말레이시아 페낭에서 열린 제1회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의 육상 종목에서는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할 만큼 뛰어난 선수다.

멕도넬씨는 이번 대회에 대한 의지가 대단하다. 자신의 경기가 진행될 경기장을 사전에 둘러보고자 경기 일정보다 앞서 며칠 일찍 전북도 익산에 도착했고 자신의 생일(5월 10일)도 익산에서 보냈다. 

로스크 멕도넬씨는 "이번 대회에서 어떻게 뛰어야 할지 방법을 모르겠다. 제1회 아태대회인 페낭 대회에서 만큼의 성과가 나올지도 의문이다"면서"스포츠에 대한 도전을 계속하겠다"고 말한다.

한편 로스크 멕도넬씨는 지난 13일과 14일 익산공설운동장에서 열린 육상 10km와 1000m에서 각각 1위로 들어와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2관왕에 올랐다. 


▲암 극복 한 자마니씨

자마니씨는 미국 USA 마스터스 팀의 태권도 선수이자 사범이다. 

암 극복하고  테권도 +87kg급에 출전한 자마니씨/사진=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조직위원회 제공

그는 지금까지 태권도 대회에 30년 넘게 참가해 왔으며, 지난 2019년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유러피언 마스터스대회 테권도 +87kg급 경쟁 부문 결승에 오르기도 했다.

이후 ‘2020 US오픈 태권도 챔피언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코로나 팬데믹이 모든 것을 폐쇄하기 직전에는 미국 국가대표팀의 자리도 얻었다. 

하지만 2020년 전 세계가 코로나 전염병으로 위기를 겪는 동안 건강하던 그에게도 ‘암 선고’라는 위기가 왔다. 

처음 암 선고를 받고 크게 좌절 했지만 그는 자신을 포기하지 않았고 2년이 넘는 기간 동안 암 치료에 전념해 최근 암이 없다는 말을 들을수 있었다. 

USA 코치들과 USA 마스터스 팀의 지원으로 열심히 훈련하며 노력했고 이번 아태 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자마나씨는 "지난 2017년 세계 국기원대회에서 금매달을 땄을 때 정말 자랑스러웠다"면서"태권도 사범으로 태권도의 본국인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태권도 대회에 출전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한편 자마니씨는 지난 14일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린 테권도 +87kg급 경쟁 부문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