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연 "국제금융센터 규모 확대해야"
이명연 "국제금융센터 규모 확대해야"
  • 고병권
  • 승인 2023.04.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명연 도의원, 금융도시 전북의 위상과 역할에 맞는 랜드마크 기대
- 업무시설, 국제회의시설, 상업시설 등 합당한 외형과 기능 갖출 필요
이명연 전북도의원
이명연 전북도의원

전북도가 금융 인프라 확대와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해 추진 중인 전북국제금융센터(JIFC)의 건립 규모를 확대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전북도의회 전북균형발전특별위원회 이명연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전주10)은 14일 열린 제399회 임시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현재 전북도가 전주시 만성동 일대에 지상 11층 지하 2층, 2만5천제곱미터 규모로 건립 예정인 전북국제금융센터(JIFC)의 규모가 왜소해 국제금융센터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

이 위원장은 이미 금융중심지로 지정되어 각각 55층, 63층 등의 규모로 건립된 서울과 부산의 국제금융센터와 비교하면서 “전북국제금융센터에 전북신용보증재단이 입주하면 다른 금융기관이 몇 개나 더 입주할 수 있을 것인지, 제3금융중심지가 될 전북금융의 허브로서 그 위상과 역할에 맞는 규모인지 무척 염려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전라북도가 유치 노력 중인 한국투자공사, 7대 공제회, 농협중앙회 등의 유치 장소와 함께 2차 공공기관 이전장소도 지금 같이 고민하고 검토할 때"라고 지적했다.

이명연 위원장은 "전북국제금융센터가 자산운용 중심의 금융도시 전북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업무시설뿐만 아니라, 국제회의시설, 숙박과 상업시설 등 그 역할에 맞는 합당한 외형과 기능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