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장관, 오는 19일 전주 방문
조국 전 장관, 오는 19일 전주 방문
  • 고병권
  • 승인 2023.04.11 15: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전주포럼 황현선 대표 초청으로 한벽문화관서 '법고전 산책' 저자와의 대화 예정
조 국 전 법무부장관
조 국 전 법무부장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더 전주포럼의 초청으로 전주를 방문한다. 

조 전 장관은 오는 19일 전북 전주를 찾아 오후 7시 전주한벽문화관 한벽공연장에서  '법고전 산책' 저자와의 대화를 연다.

지난해 11월 출간된 ‘조국의 법고전 산책’ 은 장자크 루소의 ‘사회계약론’, 존 스튜어트 밀의 ‘자유론’, 소포클레스의 ‘안티고네’,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시민불복종’, 플라톤의 ‘소크라테스의 변명’ 등 고전의 의미를 새롭게 발견한 책이다.

10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책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독자들과의 대화, 질의응답 순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전북 출신인 최강욱 국회의원, 황현선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과 ‘깜짝 손님’도 등장해 이야기를 보탠다.

이번 행사는 책을 펴낸 오마이북에서 서울, 광주, 부산 등 권역별 행사를 진행했으나 전주 독자와의 만남을 아쉬워한 황현선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이 전주에서도 독자와의 만남이 꼭 필요하다는 뜻을 전달, 조 전 장관이 수락해 기획·추진됐다.

황현선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조 전 장관의 법고전 산책은 지금 한국 사회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밝히는 책"이라며 "조 전 장관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주 독자들과의 특별한 만남이 이뤄지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 150명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사전신청(https://bit.ly/ChoKukBook_Jeonju)을 받는다. 1인 1좌석 신청이 가능하며, 좌석은 현장 도착순으로 배부된다.

또 행사 내용은 유튜브 ‘황현선TV’로 생중계된다.

한편 이번 행사를 준비한 더 전주 포럼은 황현선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선임행정관이 대표를 맡고 있으며 우리 사회와 지역 이슈와 의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시민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힘out 2023-04-15 10:19:34
전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