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축제재단(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김제축제재단(가칭)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한유승
  • 승인 2023.03.29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28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가칭)김제축제재단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달 13일에 개최된 착수보고회 이후 진행된 용역 진행 상황 및 과업 수행 내용 보고와 자문위원들의 의견수렴을 위해 개최됐다. 재단의 명칭과 사업 범위 검토(안)과 재단설립 이후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한 전략별 추진과제 및 '지방 출자·출연기관 설립기준'을 근거로 김제시 여건에 맞는 재단 운영조직 구성 및 인력 운영계획이 보고 됐다. 

특히,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출자·출연으로 설립된 기관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부서 및 사업부서의 최소 인원을 규정하는 등 강화된 내용으로 행정안전부에서 올해 1월 19일 개정·시행한 「\'지방 출자·출연기관 설립기준'을 근거로 제시된 조직 운영(안)의 보고 내용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다양한 질문과 용역사의 답변이 활발하게 진행됐으며, 효율적인 재단설립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전문적인 의견수렴이 이어졌다. 향후 추진 일정은 4월 중 최종보고회를 거쳐 기본계획 수립 후 전라북도와 협의 및 재단설립 타당성 검토 등의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관련 분야의 전문성과 업무 연속성이 제고될 수 있는 재단법인 설립으로 세계축제 도시 도약 및 사계절 축제 추진 등 관련 콘텐츠 강화를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로 생동감이 넘치는 김제시를 만들고 시민 여러분의 즐거움과 삶의 질 향상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