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상공회의소, 제50회 상공의 날 모범기업인 표창
전주상공회의소, 제50회 상공의 날 모범기업인 표창
  • 이용원
  • 승인 2023.03.20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윤방섭)는 20일 제50회 상공의 날을 맞아 남다른 열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온 임광세 풀무원다논(주) 대표이사와 안광섭 (주)재성 대표이사에게 각각 대통령 표창,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상공의 날은 우리나라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의 의욕 고취를 위해 1973년 제정돼 1974년 제1회 상공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50회를 맞았다.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임광세 풀무원다논(주) 대표는 R&D 전문가로서 신제품 개발과 유산균 특화를 통해 발효유 시장을 선도하고 매출증대에 따른 설비 투자를 진행해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안광섭 (주)재성 대표이사는 품질경영과 고객 제일주의라는 경영이념으로 매출신장과 고용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등 기업경영의 모범을 보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윤방섭 회장은 “현재 기업 경영이 어려운 현실 속에서 남다른 열정으로 헌신해온 수상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전라북도 경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이어 “상공의 날을 맞아 기업인들의 존경받는 분위기 조성과 사기진작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