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일 순창군수 “각종 행사 안전사고 예방점검 적극 대처”
최영일 순창군수 “각종 행사 안전사고 예방점검 적극 대처”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3.03.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일 순창군수가 17일 2023년 재난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조합장 선거 구림면 투표소 사고와 같은 황당한 사건이 순창군에서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옥천골 벚꽃축제 등 각종 행사 시 안전사고 예방점검에 적극 대처해 주길 바란다”라는 모두 발언을 시작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순창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회의는 최영일 순창군수를 비롯해,순창경찰서장, 순창소방서장, 제7733부대 3대대장, 순창교육장, 한국전력공사 순창지사장, 농협중앙회 순창군지부장 등 9개 유관기관장이 참석했다.

재난안전관리위원회 주요 안건으로는 ▲2023년도 순창군 안전관리계획(안), ▲2022년 순창군 재난관리실태 공시(안), ▲제20회 옥천골 벚꽃축제 안전관리계획(안) 등 총 3건에 대해 적정성 등을 검토하고, 순창군 안전관리 전반에 대한 관계기관 간 상호 협력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위원회는 오는 30일부터 열릴 제20회 옥천골 벚꽃축제에 많은 인파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관리요원 배치와 관람객 이동 동선 유지, 비상대피 등 세부 안전 관리계획을 수립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최영일 군수는 순창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자리에서“안전에 대한 대비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라며 “올해 순창군에 개최되는 모든 행사에 대해 각종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