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최초 후원회 설립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최초 후원회 설립
  • 이행자
  • 승인 2023.03.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로운 가치'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 발족 릴레이 후원으로 기부 문화 확산
- 후원회 통해 기금 된 후원금 일부 NGO 단체에 재환원 등 기부 문화 확산에 노력

전주국제영화제가 ‘영화로운 가치’를 도모하는 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최근 열린 발족식에는 민성욱·정준호 전주국제영화제 공동집행위원장과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유혜영 서부지역본부장, 김태호 전북아동권리센터장 ▲현대자동차전주공장 임만규 전무, 신승재 전주총무팀장 ▲진모터스 이어진 이사 ▲하이트진로 임동식 특판전주지점장 ▲농협중앙회 김대호 전주완주시군지부장 등 사회 공헌에 뜻을 모은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의 공식 출범을 선포했다.

전주국제영화제 개최 이래 최초로 발족된 후원회는 ‘영화로운 가치’를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후원회 운영을 통해, 기업과 개인의 사회 공헌 노력 및 기부 문화의 확산을 독려하겠다는 취지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지역 내 문화·예술 인프라의 발전을 위한 안정적 재원 조성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점 또한 강조했다.

이중 주목할 만한 부분은 기부금의 환원을 약속했다는 것이다. 전주국제영화제는 후원회 모금액의 일부를 3분기 내 지역 NGO 단체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할 예정이며, 이러한 릴레이 후원을 통해 지역민의 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는 오는 4월 21일까지 후원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100만 원 이상의 금액을 후원하는 법인 기업과 개인사업자, 개인 모두 가입할 수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후원회원들은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 열리는 리셉션 및 후원의밤 행사에 초청받을 수 있으며, 올 하반기에 개최되는 후원회에 속한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행사에도 참석할 수 있다.

후원회 운영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는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6일까지 열흘간 전주 영화의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이행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