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이승우 前군장대 총장 초청 '새만금과 군산의 꿈'강연
군산시, 이승우 前군장대 총장 초청 '새만금과 군산의 꿈'강연
  • 박상만
  • 승인 2023.03.1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5시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서 강연
이승우 前 군장대 총장

군산시는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지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 위해 군산새만금아카데미 그 첫 번째 강의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2023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는 유명 전문강사를 초청해 꿈과 미래, 힐링콘서트, 환경, 심리, 4차 산업혁명, 뇌과학 등 여러 분야를 시민들에게 총 7회에 걸쳐 제공한다.

올해 첫 강좌는 이승우(사진) 前 군장대 총장을 초청, ‘새만금과 군산의 꿈!’이라는 주제로 오는 29일 오후 5시 군산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강연할 내용은 새만금과 군산의 꿈과 미래라는 주제로 새만금을 둘러싼 군산의 지리적 배경과 역할, 나아가서 후손에게 물려줘야 할 군산의 미래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볼 수 있도록 새만금에 대한 열띤 강의를 펼칠 예정이다.

사전 예약은 군산시 평생학습정보망 홈페이지에 접속 후 열린시민강좌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예약(3.20~3.28.) 시 강좌별 안내를 받을 수 있고, 군산시 교육지원과(454-2602) 전화 접수 및 강연 당일 현장 접수로 입장 할 수 있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강좌는 서해안 시대를 맞이하기 위한 새만금의 관문인 군산의 꿈과 미래에 대해서 알아보고 새만금의 역사적 발자취를 되새겨 보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승우 강사는 군산 출신으로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대통령비서실 지방행정비서관실 행정관 및 군장대학교 총장을 역임했다.

또 새만금 신재생 에너지 포럼 상임의장을 맡아 왔으며, 저서로는 ‘교육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 가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